X
X
  • 고객센터
  • 고객님의 위장건강을 책임지는 위강한의원!
입마름과 심한 입냄새, 소화불량이 원인일 수 있어
작성자 : 관리자[master] 작성일 : 2020-07-08 조회수 : 170

위강한의원 수원점 서정욱원장님께서 구강질환 관련하여 인터뷰 진행하셨습니다.

평소 입마름이 심하고 입냄새까지 생활에 불편함 겪고 계시다면 기사내용 한 번 확인해보세요.


출처: http://www.baby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696



200708 수원점.jpg

입에서 나는 냄새는 자신은 자각하지 못한 사이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어 대인관계에서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입냄새는 충치나 잇몸질환, 구강 청결 불량 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흔하지만 이외에도 비염이나 축농증, 당뇨병 등의 질환이나 간이나 폐, 위장 등에서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

특히 양치질을 한 후에도 쉽게 입 냄새가 나거나 입마름 증상이 심하다면 평소 소화불량이 자주 있지는 않았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 불규칙하고 불량한 식습관, 지속적인 스트레스의 영향을 많이 받는 이들이라면 소화불량과 같은 위장 질환에 의한 입냄새가 쉽게 발생할 수 있다.

소화불량 등 구강 외 구취 원인을 찾기 위해 한방에서는 한방진단과 함께 측정 장비를 활용한다.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상대적 균형을 파악하기 위한 자율신경균형검사와 구취를 맡아보고 정도를 파악하는 관능검사, 편도결석과 후비루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검사 및 설태의 색과 두께, 혀의 건조상태를 파악하는 검사, 냄새 정도를 수치로 정량화하고 휘발성화합물(VSC)의 농도를 측정하는 할리미터 검사 등을 통해 원인파악에 주력한다.

한방에서는 검사 후 찾아낸 원인에 맞는 탕약을 통해 원인증상을 다스린다. 스트레스성 소화불량과 관련된 경우나 구강 건조, 비염, 축농증, 후비루 등이 문제인 경우에는 각각의 원인에 따른 치료로 위장 강화나 호흡기 기능 정상화 등에 집중한다.

위장기능향상이나 침 분비 촉진과 구강건조증 해소를 위한 약침치료, 구취 원인에 따라 코에 쌓인 담적을 제거하기 위한 치료를 적용하기도 한다. 단 환자의 상태와 체질 등 특이사항에 맞게 적용해야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개인이 가진 기존의 잘못된 생활습관을 점검한 후 이를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다. 식단관리법, 스트레스 관리 방법, 구강 관리 방법 등을 의료진을 통해 습득한 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원인을 극복하고 치료를 마친 뒤에도 꾸준히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