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고객센터
  • 고객님의 위장건강을 책임지는 위강한의원!
가슴화끈거림 신물오름 증상 지속, 역류성식도염 의심
작성자 : 관리자[master] 작성일 : 2023-04-11 조회수 : 56

위강한의원 구리남양주점 박종원 원장님께서 역류성식도염 관련해 인터뷰 진행하셨습니다.

신물오름이나 가슴이 화끈거리는 등 여러 증상으로 인해 고민중이시라면 아래 기사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640

 

 

 

 

 

 


 

 

 

가슴화끈거림, 신물오름 같은 증상이 지속적으로 느껴진다면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해야 한다. 위산 역류가 일어나는 역류성식도염에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이기 때문이다. 이 경우 위장과 식도에 대한 검사를 서두르는 것이 좋다.

 

음식을 먹고 나면 늘 소화가 잘 안 되고, 명치가 답답하며, 신트림이 올라오는 것도 역류성식도염에서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다.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는 이 질환은 산 자극에 의해 식도에 염증까지 발생한 것을 의미한다.

 

역류성식도염은 매우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목에 이물질이 걸린 듯한 느낌, 만성적인 마른기침 등이 모두 위식도 역류 질환 환자에게 나타나기 쉬운 증상이다. 서구화된 식습관, 과식과 음주, 야식, 스트레스, 비만 등이 원인이 되어 현대인들에게 발병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역류성식도염이 의심될 때 치료를 미루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 식도의 손상이 지속됨에 따라 식도궤양이나 협착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역류성식도염이 생겼다면 일단 잦은 야식과 과식을 피하고 식도를 자극하는 담배와 술도 멀리하는 것이 좋다.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는 식습관도 바로잡아야 한다. 이 같은 생활관리와 동시에 역류성식도염 원인을 다스릴 치료법 적용도 필요하다.

 

속쓰림 등 증상 해소와 함께 잦은 재발을 피하기위해선 원인해결이 중요하다. 역류성식도염은 위장 운동성의 저하가 원인이 돼 나타날 수 있기에 이 부분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다.

 

이에 대해 위강한의원 구리남양주점 박종원 원장은 “위장의 운동성이 저하되면 십이지장으로 음식을 내보내는 것이 늦어진다. 이렇게 남은 음식물이 부패하면서 가스를 내뿜는데, 이 가스가 위 내 압력을 상승시켜 위산과 음식물 등이 식도로 역류한다. 이 때 식도 점막에 염증을 유발하면서 역류성식도염이 발생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식도에 생긴 염증의 회복과 위장의 운동성 강화에 도움을 주는 치료탕약이나 약침 등으로 관리할 땐 증상에 맞는 적합한 치료가 이뤄져야 하고, 생활요법은 개인상태별 지도를 통해 생활관리법을 습득한 후 꾸준히 실천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 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