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점 있으신가요?
위강한의원 의료진이 직접 꼼꼼하게 상담해드립니다.
빠르고 편리한 온라인 상담을 통해서 궁금한 점을 바로 해결하세요.
비슷한 증상으로 고생중인 환자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공개게시판으로 운영되며, 네이버 지식in과 연동되고 있습니다.
조회수 : 7
글쓴이 : 유*천 2026-06-25
답변완료노원점
한방 치료가 가능한지 문의 드립니다.
환자는 아버지이시고, 아들인 제가 대신하여 문의드립니다.
아버지 과거 병력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약 18년전 위암, 비인두암으로 치료 병력이 있으시고, 위암은 당시 40% 위절개하셨으며,
최근 3년전 비인두암 방산선 후유증으로 연하장애로 삼킴기능이 완전 소실되어 현재 L튜브로 경구위관으로
고영양 유동식(메디웰)만 식사 중이십니다. 현재 고령의 나이와 큰 수술이 후 간기능 저하로 간수치가 높아
지속적으로 관리중이라 약물(한약포함) 복용은 제한됩니다.
경구위관으로 식사 이후 점점 소화 가능이 저하되어 최근 3주전부터 물만 주입해도 매스꺼움, 오심, 복부팽만감이있었고,
점점 심해져 최근 대형병원에서 내시경, 복부CT, 피검사 등 검사를 진행하였으나, 구조상은 별다른 문제가 보이지않다는 소견받았습니다. 위 운동 저하로 인한 부분으로 위장운동촉진제 '가스모틴산(모사프리드)', '케이캡 구강붕해정' 을 처방받아 복용중입니다.
답답한 마음에 온라인 검색 중 한의학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해서 문의드립니다.
현재도 불가피하게 복용중인 약이 많아 간수치 문제로 한약 복용 외 침술, 약침으로 현재 증상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혹여 부작용등이 있을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 연락처는 제(아들) 연락처입니다.
| 첨부파일 |
|
|---|